원더걸스 선예의 새 차 ‘혼다 CR-Z’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7-16 1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원더걸스 선예 트윗 캡쳐 이미지.
아주경제 김형욱 기자= 혼다 CR-Z가 인기 아이돌 원더걸스의 선예의 트위터에 트위터에 언급되며 인터넷 상에서 화재를 모으고 있다.

16일 선예는 자신의 트위터에 ‘HONDA cr-z 감사합니다^^ 안전운전 할게요 하하하’라는 글(멘션)을 운전석에 앉은 사진과 함께 올렸다. 이후 대중적인 모델이 아닌 차로는 이례적으로 각종 포털 검색어 상위를 차지하며, 혼다코리아는 톡톡한 마케팅 효과를 보고 있다.

혼다 CR-Z는 스포츠카 스타일의 소형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국내에는 지난해 11월 출시됐다. 북미ㆍ일본 등지에선 히트했으나 국내에서의 판매량은 많지 않은 편이어서 오히려 희소성이 있는 편이다. 성능은 배기량 1.5ℓ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최대출력 114마력, 최대토크 14.8㎏ㆍm의 힘을 낸다. 연비는 이전 기준으로 ℓ당 20.6㎞(신기준 미적용).

수입차 치고는 가격이 크게 높진 않다. 내비게이션 장착 모델이 3490만원, 기본 모델이 3380만원이나, 7월부터 200만원 할인 혹은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이 있어 국산 중형 혹은 준대형 세단 정도인 3290만~3180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선예가 이 같은 멘션을 올린 이유는 혼다코리아가 마케팅 차원에서 그에게 장기 시승용 차량을 전달했기 때문이다. 회사는 지난해 12월에도 배우 정소민과 테너 임태경에 CR-Z를 전달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17일 사진을 포함한 보도자료를 배포할 예정이었으나 선예의 멘션으로 사전에 관심을 모으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선 지난해 12월부터 CR-Z를 장기시승 하게 된 배우 정소민의 당시 기념촬영 모습. (사진= 회사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