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 높여주는 주민 공동시설 인근 분양에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11-15 13: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부족한 여가 시설, 주민 공공시설에서 즐긴다!<br/>시설 인근 분양단지들 홍보 포인트로 적극 활용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신도시들이 개발과정에서 의례적으로 들어서던 공공기관이나 민원시설 등 기존 주민공동시설에서 탈피해 수영장이나 전시장, 특화된 휴식공간 등을 선보이며 명품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세종시에서 첫 민간분양으로 주목을 받았던 대우건설의 ‘세종시 푸르지오’는 단지 인근에 주민공동시설인 복합커뮤니티시설과 다양한 주거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랜드마크 단지로서 이미지메이킹에 성공했다.

상대적으로 주거편의시설을 가까이 이용할 수 있는 신도시 단지와 멀리 이용해야 하는 단지간에 수요자들의 선호도도 갈린다.

롯데건설이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A14블록에 분양중인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단지 뒤편에는 복합커뮤니티센터인 가람행복센터(2만9359㎡)가 올해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가람행복센터는 지하2층 지상8층 규모로 주요시설은 공연장(584석), 수영장(25m 5레인), 동사무소, 주민자치센터, 다목적 연회장, 노인복지시설, 청소년복지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운정신도시 롯데캐슬은 지하 2층 지상 18~30층 20개동 총 1880가구(전용면적 59~126㎡)로 구성되며, 양도세 5년면제 혜택이 올해 말까지 적용된다.

운정신도시 A14 롯데캐슬 분양 관계자는 “단지 인근에 위치한 가람행복센터 공사가 마무리 단계로 오픈이 임박했다는 소식이 들리자 문의전화가 늘었으며 사업 진행에 대해 묻는 수요자들의 많았다”고 말했다.

한양은 세종시 1-1생활권 M3블록에 ‘세종 한양수자인 에듀그린’ 총 463가구(전용 59, 84㎡)를 분양중이다. 지하1층 지상 29층 6개동 규모인 ‘에듀그린’ 인근에는 주민센터와 체육시설을 비롯해 문화의 집, 도서관, 지역아동센터 등이 조성된 주민들을 위한 복합 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청약접수 결과 평균 2.04대 1로 전 평형이 순위 내 마감됐다.

지난 9일 모델하우스를 오픈 하고 세종특별자치시 1-4생활권에 분양중인 ‘세종 모아미래도’ 인근에는 동사무소와 아동∙노인 복지시설, 체육관, 도서관 등이 구성된 복합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 복합커뮤니티센터 옆 도시행정지원센터에는 다양한 국제회의, 세미나 및 연회장, 도시발전과정 등을 홍보하는 홍보관, 각종 전시 및 행사개최가 가능한 기획전시장 등이 조성된다. ‘세종 모아미래도’는 지하 1층 지상 18층 15개동, 총 723가구(전용 84㎡ 617가구, 99㎡ 106가구)로 건립된다. 세종시 주요 교통수단인 간선급행버스(BRT)가 인접하며 단지 앞에 지선버스 정류장도 들어선다.

대우건설이 이달 중순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신도시 37블록(고잔동 782번지)에 분양하는 ‘안산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지하1층 지상4층 규모(연면적 6760㎡)의 안산시 중앙도서관이 도보권에 위치한다. ‘안산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총 1569가구(전용 59~124㎡)의 대단지로 안산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구월 아시아드 선수촌 센트럴 자이’가 입지한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은 인천의 중심지로서 각종 문화ㆍ쇼핑시설 및 공공시설이 집중돼 시민들이 즐겨찾는 인천의 명소이다. 단지 인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인천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미추홀 도서관 등 주민공동시설이 풍부하게 밀집돼 있다.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는 뮤지컬, 콘서트 등 다채로운 공연을 볼 수 있다. 인천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는 수영, 농구, 배드민턴 등 체육교실과 미추홀도서관에서는 시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양강좌가 진행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