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3 참가한 ‘SK C&C’ 부스 가보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2-26 13: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외국인 MNO들 방문 이어져…유튜브 동영상 보고 찾아오는 이도 있어<br/>-국내 IT서비스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단독 부스로 참가

SK C&C 부스 현황 [제공=SK C&C]
스페인(바르셀로나)송종호 기자= SK C&C가 25일(현지시간) 개막한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3’ 참가해 스페인 현지에서 호평 받고 있다.

SK C&C는 이번 참가를 통해 모바일 커머스 솔루션인 코어파이어(Corfire)와 근거리무선통신(NFC)모바일결제 서비스 핵심요소인 NFC-on-SIM 카드 제품군을 선보였다.

NFC-on-SIM 카드 제품군은 해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개발됐으며 이날 부스에는 피처폰과 아이폰4용 NFC-on-SIM 카드 제품군이 전시됐다.

개막 첫날부터 글로벌 이동통신망사업자(MNO)들의 방문이 이어졌다.

이는 NFC on USIM·i-USIM은 기존 휴대폰에 SIM 카드만 교체해도 NFC 결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조장희 SK C&C m-커머스 사업부장은 “현재 외국 이동통신사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시연을 보고 놀라워 한다”며 “유튜브에 시연 동영상을 올렸는데 그것을 보고 찾아오는 이들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아이폰5용 NFC-on-SIM 카드의 개발이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또 모바일 커머스 솔루션 코어파이어(Corfire) 제품군인 △ TSM 솔루션 CorTSM △ 전자지갑 솔루션 CorPay를 전시중이다.

TSM 솔루션 CorTSM은 이동통신 서비스와 금융 서비스 간 호환 문제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전자지갑 솔루션 CorPay m-커머스 서비스 사용을 위해 휴대폰 상에 구현된 애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부가서비스를 호스팅하는 플랫폼이다.

한편 SK C&C는 오는 28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통신사업 전시회인 MWC 2013에 국내 정보기술(IT) 서비스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단독 부스로 참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