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부스 현황 [제공=SK C&C] |
SK C&C는 이번 참가를 통해 모바일 커머스 솔루션인 코어파이어(Corfire)와 근거리무선통신(NFC)모바일결제 서비스 핵심요소인 NFC-on-SIM 카드 제품군을 선보였다.
NFC-on-SIM 카드 제품군은 해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개발됐으며 이날 부스에는 피처폰과 아이폰4용 NFC-on-SIM 카드 제품군이 전시됐다.
개막 첫날부터 글로벌 이동통신망사업자(MNO)들의 방문이 이어졌다.
이는 NFC on USIM·i-USIM은 기존 휴대폰에 SIM 카드만 교체해도 NFC 결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조장희 SK C&C m-커머스 사업부장은 “현재 외국 이동통신사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시연을 보고 놀라워 한다”며 “유튜브에 시연 동영상을 올렸는데 그것을 보고 찾아오는 이들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아이폰5용 NFC-on-SIM 카드의 개발이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또 모바일 커머스 솔루션 코어파이어(Corfire) 제품군인 △ TSM 솔루션 CorTSM △ 전자지갑 솔루션 CorPay를 전시중이다.
TSM 솔루션 CorTSM은 이동통신 서비스와 금융 서비스 간 호환 문제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전자지갑 솔루션 CorPay m-커머스 서비스 사용을 위해 휴대폰 상에 구현된 애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부가서비스를 호스팅하는 플랫폼이다.
한편 SK C&C는 오는 28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통신사업 전시회인 MWC 2013에 국내 정보기술(IT) 서비스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단독 부스로 참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