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광남일보)정규팔 기자=전남 영광군은 ‘아름다운 영광’을 널리 알리고 관광 수요 창출을 위해 대국민 공모를 통해 ‘영광 9경(景)ㆍ영광 9미(味)ㆍ영광 9품(品)’을 선정하겠다고 7일 밝혔다.
영광의 아름다운 비경 9가지와 영광의 맛 9가지 등을 추천하려면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군청 홈페이지와 SNS(페이스북), 우편, 직접방문 등 자유로운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항목별로 3건 이상씩 추천하되, 각 부문별로 관광지의 명칭과 위치를 기재해야 한다. 또한 준비된 사진이 있을 경우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인터넷 참여는 영광군 홈페이지(www.yeonggwang.go.kr/tour)로 직접 들어오거나, 인터넷 포털 검색창에 ‘영광군청’을 입력한 뒤, 설문지 배너 창에 필요한 사항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또 SNS인 페이스북 영광군(www.facebook.com/yeonggwanggun)에서도 가능하며, 우편으로 응모할 때는 ‘영광군 영광읍 중앙로 203 영광군청 문화관광과 관광명소 담당자 앞’으로 송부하면 된다.
영광군은 3개 항목 모두 참여한 응모자 가운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1∼3만원 상당의 영광군 관광기념품을 증정 할 계획이다.
영광군은 주민 의견 수렴과 선정위원회의 심의, 설문조사 등을 거쳐 오는 7월께 ‘영광 9경ㆍ영광 9미ㆍ영광 9품’선정ㆍ발표하고, 향후 영광을 대표하는 관광상품으로 브랜드화 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