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는 정 사장을 비롯, 조영호 CV혁신사업장, 한범식 ICT사업장 등 경영층과 80여개 비즈. 파트너사 대표 등 총 120여명이 참석해 동반성장 의지를 다졌다. 이번 간담회는 2012년 동반성장 추진경과를 공유하고 13년 주요 추진 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SK C&C는 동반성장위로부터 받은 2012년 동반성장 지수 평가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 수여 내용을 이 날 소개하며 △중소기업과의 공정한 거래관계 △자금∙기술개발·보호∙교육 등 지원 △공정거래 협약내용 준수 등 우수한 동반성장 프로그램 실천 내용을 공유했다.
이 날 정 사장은 “동반성장 지수 평가 우수 등급 획득은 SK C&C의 동반성장 의지와 노력에 대한 Biz. Partner사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신뢰 덕분”이라며 “SK C&C와 Biz. Partner사가 공동의 가치와 신뢰를 공유하며 실질적인 동반성장의 기틀을 만들어가는 데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SK C&C는 동반성장 주요 추진 방향으로 가격 보다는 가치 중심의 수주활동을 통해 ‘비즈. 파트너사와의 상생 수익구조’를 실현하고 Biz. Partner사의 공공 사업 성장을 위해 ‘SK C&C가 보유한 시장 경험과 프로세스 수행 사례’ 등을 지원 한다. 구매시스템 내 비즈. 파트너사와의 사업 정보 공유 및 다양한 제안 채널도 별도로 마련 한다.
정 사장은 “SK C&C의 모든 동반성장 프로그램은 Biz. Partner사가 함께 만들고,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변화∙발전해 갈 것”이라며”SK C&C와 Biz. Partner사가 한 몸이 되어 함께 지속∙성장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이번 간담회에 앞선 지난달 말 본사 wjs 임원∙팀장과 자회사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3 동반성장 환경 구축 세미나’를 개최하고 정부의 경제민주화 동반성장 정책에 대한 진정성 있는 호응과 실천을 다짐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