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자동차' 나올까?…기아·삼성·SK 뭉친 합작품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8-01 08: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마트 차량 서비스 사업 제휴…차-스마트폰 간 통신

기아차가 SK텔레콤, 삼성전자, 유디테크와 손잡고 스마트 차량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 왼쪽부터 이종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모바일영업팀장, 김창식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 이명근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 이우열 유디테크 대표의 모습 [사진=기아차]

아주경제 정치연 기자=기아자동차가 SK텔레콤, 삼성전자, 유디테크와 손잡고 스마트 차량 서비스를 선보인다.

기아차는 31일 국내영업본부 압구정사옥에서 김창식 국내영업본부장, 이명근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 이종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모바일영업팀장, 이우열 유디테크 대표 등 4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차량 서비스 사업 제휴’ 협약식(MOU)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4사는 이번 제휴로 ▲기술 협력 및 지원 ▲스마트 차량 서비스 관련 신규 솔루션 개발 ▲ICT(정보통신기술)기반의 새로운 자동차 문화 선도를 위한 공동 사업 협력체를 구성하기로 합의했다.

김창식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은 “각 산업 대표 브랜드의 만남으로 좋은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아차는 이번 3사와의 지속적인 협력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이번 협약의 첫 번째 결과물로 신개념 차량관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큐 프렌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큐 프렌즈는 고객 맞춤형 자동차 관리 서비스로 ▲에코지수, 주행거리, 주행속도 등 차량 운행 기록 ▲정비 이력 및 보증기간 안내 ▲사전점검 알림 서비스 등 차량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큐 프렌즈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차량에 유디테크에서 개발한 통신 장치를 장착하고 스마트 기기에 앱을 내려받아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해 사용하면 된다.

한편 SK텔레콤과 삼성전자는 전국 기아차 오토 큐 매장에서 갤럭시 S4, 갤럭시 S4 LTE-A, 갤럭시 노트2를 구매한 SK텔레콤 고객에 한해 차량과 스마트폰 간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통신 장치를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