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국제자매도시 몽골서 의료봉사활동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8-12 13: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청양군보건의료원 의료봉사단, 현지주민 큰 호응 속 의료 펼쳐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청양군보건의료원 의료봉사단(단장 권오석원장)이 국제자매도시인 몽골 아르항가이도에서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지난 8일 귀국했다.

지난 5일 내과, 안과 등 5개 진료과목으로 권원장을 포함한 의사 4명과 간호사 4명, 행정요원 3명 등 총 12명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은 지난 8일까지 5박 7일 동안 640여명의 환자에게 의료봉사 활동을 펼쳐, 국경 없는 인술과 사랑의 의료봉사를 통해 지구촌 사랑나눔 실천에 동참했다.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의료기반시설과 전문의가 많이 부족해 제대로 된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없었던 몽골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진료 외에도 보건위생, 건강증진, 구강보건 등 예방보건교육을 실시했으며 현지 주민들과 학생들에게 각종 의약외품(어린이 칫솔, 치약, 파스, 스트레칭 기구 등)과 혈압, 콜레스테롤, 해열진통제, 감기약 등 상비약품도 함께 전달해 현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권오석 원장은 “이번 해외의료봉사 활동 중 기반시설이 부족해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보람도 있었고, 청양군의 위상을 높이는데 큰 기여를 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여름 휴가철을 이용해 의료봉사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