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아프리카TV] |
아이리카TV는 이를 기념해 게임 내 아이템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10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선보인 ‘돼지러너’는 출시 2일만에 카카오 게임하기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지난 16일에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기 무료게임 1위, 전체 무료 어플리케이션 3위를 기록했다. 또한 출시 1주일 만인 17일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2주가 되는 현재 200만 다운로드를 눈앞에 두고 있다.
아프리카TV는 이러한 여세를 몰아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이용 가능한 ‘돼지러너’ 캐릭터 이모티콘 제작, 세트 아이템 체험하기 기능 도입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국민 게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100만 다운로드 기념 뽑기 아이템 50% 할인, 코인 4배 지급, 파츠 아이템 효과 강화와 같이 게임의 성과에 따른 푸짐한 혜택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블리스소프트가 개발한 ‘돼지러너’는 늑대의 먹이로 잡힌 돼지가 날아다니는 새들을 지지대 삼아 점프와 비행을 이어가며 멀리 또 높이 도망가는 방식이다. 단순한 터치만으로 캐릭터를 상하좌우로 이동시킬 수 있는데다, 카카오톡 친구와 바통을 주고받으며 릴레이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러닝게임과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블로그(pigblog.afreecatvgam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