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장항하수처리장,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9-25 11: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하수처리장 운영현황과 냄새저감을 위한 시설개선 내용 등을 설명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K-water 보령권관리단(단장 조재홍)은 25일까지 장항하수처리장 인근 30여 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민 설명회”를 실시했다

관리단은 주민들에게 하수처리장 운영현황과 하수슬러지 퇴비화시설의 냄새저감을 위한 시설개선 내용 등을 설명하면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장항하수처리장(4,000㎥/일)은 2011년부터 서천군에서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관내에서 발생한 하수슬러지 전량을 친환경공법으로 퇴비화하여 인근 지역주민들에게 무상으로 공급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법정 방류수질을 준수하여 깨끗한 처리수를 인근 솔리천에 방류하여 하천 생태보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보령권관리단 조재홍 단장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안정적인 하수처리와 함께 주민 친화적 하수처리장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항하수처리장은 2011년 1월부터 가동해 BOD, COD, T-N, T-P 등을 미생물에 의한 생물학적 처리를 하고 있으며, 악취제거와 농도 저감을 위해 2A2O(Air-on/Air-off)공법으로 가동해 깨끗한 하수를 일일평균 3,000톤을 방류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