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협약식에는 양형남 에듀윌 대표, 조정환 육군참모총장, 류성식 육군본부 인사참모부장, 정진경 인사관리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듀윌은 육군의 인적역량 강화를 위해 전 범위에 걸쳐 상호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에듀윌과 육군은 '민·군 협력지원 부사관 역량강화 프로젝트' 원격교육 지원 사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것을 동의하고, 이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에듀윌과 육군은 먼저 부사관 역량강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아미(army) 홈 스쿨'을 구상 중이다. '아미(army) 홈 스쿨' 대상은 육군 부사관과 장교 및 육군 가족으로 진로코칭, 자격취득, 취업대비 직무역량 강화에서부터 부모코칭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육군 전역자 직업교육 지원'도 추진된다. 육군 부사관과 장교 전역자 등을 대상으로 취업 또는 학력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에듀윌에서 제공 중인 전문 자격증 과정과 7급, 9급, 경찰 공무원 과정, 학점은행제 과정에 대한 수강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양형남 에듀윌 대표는 "육군 부사관과 육군 가족 분들이 양질의 교육혜택을 통해 원하는 만큼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사관 역량강화 프로젝트 추진 협약에는 에듀윌 외에도 현대정밀과 A+에셋도 함께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