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구보건소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아동센터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12월 13일까지『건짱! 몸짱! 만들기』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짱! 몸짱! 만들기』교실은 학령기 아동의 올바른 영양식이 교육을 통해 규칙적 식사습관을 길러 균형 잡힌 신체구성을 만들고, 적절한 운동 실천을 통해 자발적 운동습관 및 건강 체중을 유지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8주 운영계획이며 1주차부터 8주차까지 다양한 운동프로그램 및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1주차에는 체성분 검사 및 체력측정을 통해 아동의 신체 구성을 이해하고 순발력, 유연성, 심폐지구력 등을 기르기 위한 운동처방을 하며, 2주차엔 체형측정을 통한 맞춤형 교정운동을 실시한다. 3주차부터는 음악줄넘기, 짐볼운동을 통한 근력기르기 등 다양한 운동 및 레크레이션을 실시한다.
올바른 성장을 위한 영양교육으로는 아침먹는 똑똑이, 식품자전거 배우기 등 학령기 아동의 눈높이에 맞고 눈에 보이는 재미있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들을 위한 프로그램 및 치매예방운동교실을 매주 수요일 10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2014년 상반기에는 중년여성을 위한 비만탈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계양구 보건소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430-7791~5)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