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MAMA] 개리 챈 "지드래곤" vs 맥스 양 "소녀시대"…이유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1-22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3 MAMA [사진제공=CJ E&M]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홍콩) = MAMA와 미디어 파트너십을 맺은 Media Asia 사장 개리 챈과 TUDOU CEO 맥스 양이 좋아하는 K-POP 스타를 밝혔다.

21일 노보텔센추리홍콩에서 열린 '2013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MAMA) 콘퍼런스에서는 신형관 상무, 개리 챈 사장, 맥스 양 부총재가 참석해 아시아 음악 산업과 MAMA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중화권 최대 동영상 포털 사이트 TUDOU사의 CEO 맥스 양은 좋아하는 K-POP 스타로 지드래곤을 꼽았다. "예전에는 비를 좋아했지만 요즘 비의 소식이 뜸해서 아쉽다"는 맥스 양은 "최근 지드래곤이 눈에 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20일 열린 YOUKU-TUDOU 그룹의 '투도우 영 초이스 뮤직 어워즈'에 지드래곤을 초청해 공연을 가질 정도로 좋아한다"며 "지드래곤의 음악뿐 아니라 퍼포먼스와 패션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0일 열린 시상식에서 지드래곤은 '가장 환영받는 해외 아티스트 상(Most popular international artist award)'을 수상한 바 있다.

중국 최대 규모의 콘텐츠 비즈니스 회사인 Media Asia의 사장인 개리 챈은 "나이가 있어서 나보다는 자녀들이 K-POP 팬"이라고 밝혔다.

개리 챈은 "MAMA에 앞서 슈퍼주니어, 엑소, 소녀시대 등 여러 K-POP 그룹과 협력한 적 있다. 특히 소녀시대는 음악적인 부분과 외모가 아시아 청소년들에게 충분히 어필될 것 같다"는 생각을 전했다.

아시아 최대의 음악 축제 MAMA에서는 매년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국내 K-POP 스타들이 화려한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선보이며 아티스트들간의 교류를 돕는 것은 물론 세계 음악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2013 MAMA는 22일 홍콩 최대 규모의 공연장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Hong Kong Asia World-Expo Arena)에서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