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마량포 해넘이․해돋이 축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2-18 14: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몰과 일출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어 ‘일석이조’

  • 각종 공연과 덕담엽서 보내기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마량포 일출장면 (사진제공=서천군청)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서천군은 일몰과 일출이 함께해 더욱 매력적인 서면 마량포구에서 31일부터 양일간 ‘2014 마량포 해넘이·해돋이 축제’를 개최한다.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31일,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일몰감상, 달집태우기, 관광객 참여 레크리에이션, 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이어 새해 첫날인 1일에는 신년 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새 희망 불꽃 쇼와 함께 여명을 밝히는 대북 공연, 소망기원 풍선 날리기 등도 실시된다.

 부대행사로는 모닥불 체험을 비롯해 해돋이 포토존 및 옛 서천 사진전, 새해 떡국 나눔행사, 덕담엽서 보내기, 솜사탕 만들기 체험 등을 마련,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새 해 첫날 해돋이 행사가 끝나고 동시에 행사장을 빠져나가 교통혼잡이 예상됨에 따라 3개 귀향 분산노선을 운영해 관광객 편의제공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한, 서해안에서 갓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도록 바가지요금 근절 대책을 마련, 훈훈한 분위기 속에 한 해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김인수 군 생태관광과장은 “올해 축제에는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의 다양화를 꾀하였으며 각종 부대행사 등 알차게 준비했다”며, “일몰과 일출이 함께하는 서천 마량포구에서 활기찬 새해를 맞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군은 한국천문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일몰 시간은 오후 5시 28분이며 일출 시간은 오전 7시 44분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