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최근 아시아중동지역 개별관광객(FIT)용 가이드북 ‘Korea, Free & Easy'와 무슬림 관광객을 위한 식당 가이드북 ‘Restaurant Guide for Muslim Visitors'을 발간했다.
‘Korea, Free&Easy' 가이드북은 한국의 여러 관광지들을 아시아중동지역 관광객이 선호하는 계절, 쇼핑, 가족여행, 한류 등 테마별 나눠 소개하고 있다.
이 관광지들은 작년 방한 경험이 있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한국 자유여행 후기 공모전’을 통해 방문 빈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 관광지들로 구성됐다.
특히 계절 테마에서는 각 계절을 대표하는 관광지와 대표 축제들에 대한 정보를, 쇼핑 테마는 대표적인 쇼핑 명소, 복합 쇼핑몰, 아울렛 등 다양한 한국 쇼핑 관광지들에 대해 소개를, 가족여행객을 위해서는 놀이공원, 워터파크 등과 더불어 각종 공연과 한국의 이색적인 관광지에 대한 내용을 수록했다.
한류 테마에서는 한국의 인기 드라마와 ‘런닝맨’ 등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한 촬영지들과 유명 연예 기획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무슬림 식당 가이드북 ‘Restaurant Guide for Muslim Visitors'는 2012년 발간책자의 개정판으로 무슬림 관광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할랄 식당 및 할랄 대체 식당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소개된 식당들을 직접 방문‧취재해 맛, 품질, 서비스 등에 대해 평가한 내용들을 반영했다.
상기 식당들이 위치한 지역의 주요 관광지들에 대한 정보도 함께 실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