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자원봉사센터,인천AG·APG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2014 자원봉사 포럼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9 0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시자원봉사센터(회장 이정희)는 28일 인천가톨릭회관 대강당에서 2014 자원봉사 포럼을 실시하였다.

이날 포럼에서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와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등의 메가스포츠대회에서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를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좌장에 서울신학대학교 사회복지학 전광현교수, 발제에 인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권정호교수, 패널토론에 한국자원봉사경영연구소 김미라소장, 한국자원복지재단 김희경총장, 인천시 사회복지봉사과 자원봉사팀 안광호팀장이 실시하였다.

발제를 맡은 권정호 교수는 메가스포츠의 긍정적인 영향을 경제적, 비경제적으로 제시하여 메가스포츠가 가져다 주는 이득을 제시하며 인천시민의 참여를 적극 독려하였으며, 대회에서의 자원봉사자 역할이 경기운영에서뿐만 아니라 관람객 편의도모, 관광안내, 친절안내, 환경개선, 홍보 등 다양한 역할이 있으며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 참여해야 한다고 제시하였다.

김미라소장과 김희경사무총장은 자원봉사를 연구하고 전국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입장에서 자원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서는 시민의 자발적인 자원봉사 참여, 미디어의 관심, 자원봉사자 운영 주최간의 정보교류 및 협력, 대회에 대한 철저한 사전교육, 자원봉사자의 적재적소 배치가 중요하다고 제시하였다.

이에 대해 인천시의 입장을 제시한 안광호 자원봉사팀장은 인천AG·APG의 자원봉사자 운영에 대한 계획과 인천시에서 실시하고 있는 시민참여 확대방안(릴레이 붐업 캠페인, 1인 1경기 관람, 1가족 2경기 관람 등)을 제시하여 시민참여 확대를 위한 자원봉사자의 적극적인 홍보 및 참여를 유도하였다.

인천시자원봉사센터,인천AG·APG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2014 자원봉사 포럼 실시 [사진제공=인천자원봉사센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