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셰어링 쏘카, 주간 이용건수 1만 건 돌파 기념 '유럽 왕복 항공권' 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8 09: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카셰어링 기업 쏘카는 주간 평균 이용건수 1만건 돌파를 기념해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음 달 10일까지 특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쏘카는 지난해 10월 월 평균 이용률 1만건을 돌파했으며 올해 8월에는 주간 평균 이용 건수 1만건을 돌파했다. 쏘카는 이 같은 회원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1000원 쿠폰을 반값(5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쏘럭키딜’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참여 회원 중 한 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유럽행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쏘카 공식 홈페이지(www.socar.kr)에서 가능하다.

쏘카가 제공하는 카셰어링 서비스는 짧은 시간 동안 차량이 필요할 때도 24시간 단위로 대여해야 하는 렌터카의 부담을 줄이고,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시간만큼 차를 빌려 쓸 수 있다. 또한 공유 차량은 주로 주택가 및 대중교통 환승이 쉬운 곳에 배치되어 있으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하다. 이같이 높은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갖춘 쏘카는 이용률뿐만 아니라 재 이용률 또한 매우 높다. 현재 약 60%의 회원이 쏘카의 서비스를 경험한 후 지속적으로 재 이용하고 있다.

김지만 쏘카 대표는 “실제 이용률이 이처럼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은 쏘카가 최대 규모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높은 고객 만족을 실현했음을 증명해준다”며, “쏘카가 이처럼 성장하는데 기여한 회원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의미있는 결과가 달성될 때마다 '쏘럭키딜'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쏘카는 서울, 부산, 대전, 제주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대표 카셰어링 업체다. 서비스 오픈 3년이 채 되지 않아 차량 보유대수 1300대를 돌파했으며 차량 거점 또한 업계 최대 규모인 750개를 확보했다. 8월말 기준으로 SNS 회원을 모두 포함해 누적 회원 30만명을 돌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