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크루셜스타, 재즈계 거장 밥 제임스와 콜라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13 15: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제공=그랜드라인엔터테인먼트]

아주경제 국지은 기자 = 가수 크루셜스타와 재즈계의 거장 밥 제임스(Bob James)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오는 16일 발표 예정인 크루셜스타의 정규앨범 '미드나이트(Midnight)'의 타이틀곡 '꿈을 파는 가게'는 힙합 특유의 음악 작법 중 하나인 샘플링에 기반하고 있다. 밥 제임스의 '댄싱 온 더 워터(Dancing on the Water)'에 수록된 '더 그린 아워(The Green Hour)' 전주 부분을 차용하여 활용됐다.

이를 위해 현행 저작권법상 원저작자의 승인이 요구돼 샘플클리어 과정이 진행되는 도중 이 곡을 들은 밥 제임스로부터 곡에 대한 극찬과 함께 밥 제임스 본인과의 콜라보레이션임을 누구나 알 수 있도록 곡 제목에 표기해줄 수 있는지 밥 제임스 측으로부터 역으로 제의를 받게 되었다.

밥 제임스는 "크루셜스타는 매우 재능 있는 아티스트라 생각된다. 크루셜스타와 공동작곡가 브론즈에게 내가 그들의 창의성에 대단히 깊은 감명을 받았고 이 곡이 나와 크루셜스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나의 건반 연주가 곡에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을 제목에 나타내고 싶다"고 밝혔다.

밥 제임스는 퓨전재즈(Fusion Jazz)를 메인스트림 반열에 올려놓은 재즈 키보디스트 겸 프로듀서로서 얼 클루(Earl Klugh)와 함께 1981년 협연 앨범인 'One on One'을 발표하며 그래미상 최고 팝 연주곡퍼포먼스 부문을 수상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