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아주경제 건설대상 고품격 건축 대상을 받은 송도 더샵 그린워크는 D11블록 지하 2층 지상 23~32층 6개동 665가구(전용 74~124㎡)와 D16블록 지하 2층 지상 24~33층 6개동 736가구(전용 59~101㎡)로 구성됐다. 송도에서 보기 드문 전용 85㎡ 이하 중소형이 전체 76%를 차지한다. 중대형·타워형 위주 설계를 중소형·판상형 위주로 변경하고 발코니 등 활용 공간의 기능성을 강화했다.
이 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은 명문학교와 사교육 시설이 밀집한 우수한 교육환경이 꼽힌다.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며 학업 만족도가 우수한 채드윅 국제학교가 단지와 맞닿았다. 신정초·신정중 등 학업우수학교도 인접했다. 포스코교육재단이 운영하는 포스코자사고는 내년 3월 개교 예정이다.
단지가 위치한 IBD는 쇼핑·교육·교통 등 생활기반시설이 이미 들어서 생활이 편리하다. 해안도로 및 인천 문학터널이 가까워 인천 및 다른 지역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앞 커낼워크에는 이랜드가 운영 중인 NC큐브가 입점했다.
전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평면을 구성했으며 3~4베이 설계로 환기·채광을 확보했다. 이면개방형 평면은 개방감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디자인은 실내 인테리어를 취향에 따라 선택하고 가변혁 벽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홈스타일 초이스’를 적용했다. 특히 고객 마음을 헤아리는 포스코건설의 ‘헤아림’ 인테리어를 주방과 수납공간, 마감재 등에 접목했다.
지하주차장과 옥외가로등에는 발광다이오드(LED) 조명기구와 대기전력 차단시스템을 설치했다. 주차장은 운전하기 쉽도록 직선형 진입로로 설계했다. 단지 내 보안을 위해 원패스카드를 도입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야외 어린이수영장과 실내 어린이놀이터, 사우나 등을 마련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