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LED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은 가정에서 많이 사용되는 백열전구 및 삼파장 램프를 대체하는 7W, 9W, 13W LED 전구, 주로 상업 시설에서 할로겐 램프를 대체하는 LED MR16과 LED PAR30 등이며,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판매 제품 종류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포스코LED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LED 조명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시중의 동급 타사 제품들에 비해 최대 10~2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LED전구와 LED MR16의 경우 시판중인 자사의 동일 제품에 비해서 약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ED 조명은 에너지를 절약하고, 전기료를 절감하며 이산화탄소 배출량까지 줄여주는 고효율, 친환경 제품이다.
특히 가격도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추세지만, 아직도 일반 조명에 비해 상당히 비싸서 소비자들이 선뜻 구매하기에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가격이 여전히 비싼 이유는 높은 제조 원가에 다단계 유통 마진이 더해진 높은 가격이 고객에게 고스란히 돌아가기 때문이다.
포스코LED는 이번 인터넷 쇼핑몰 오픈을 통해 이러한 여러 단계의 유통 구조를 최소화해 고객이 최대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노상철 포스코LED 영업 본부장 상무는 “포스코LED는 지난 2012년 9월 대형마트에서 처음으로 LED 전구를 판매하기 시작한 이래로 판매 1위를 하는 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왔다. 이에 힘입어 국내 대형마트 주요 3사에 모두 입점해 현재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며, “ 이번 온라인 쇼핑몰 오픈을 통해 높은 품질의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판매하여 더 많은 고객들이 LED 조명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