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AJU TV] 국민안전처 장관 박인용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완벽주의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18 15: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을 클릭하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국민안전처 장관 박인용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완벽주의자?”…국민안전처 장관 박인용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완벽주의자?”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18일 춘추관에서 국민안전처 장관 박인용 등 11명의 정무직 인사를 발표했다.

박 대통령은 먼저 19일 국민안전처 신설을 핵심으로 하는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공포됨에 따라 장관에 박인용 내정자를 비롯한 국민안전처 인사를 실시했다.

초대 국민안전처 장관으로 발탁된 박인용 내정자는 1952년 경기 양주에서 태어나 경희고와 군사관학교(28기)를 졸업해 해군 3함대사령관과 작전사령관, 그리고 합동참모본부 차장 등을 지냈다.

국민안전처 장관 박인용 내정자는 3함대사령관과 해군 작전사령관 등을 역임한 해군의 대표적인 작전통으로 현역 시절 꼽히며 조직관리 능력이 뛰어나고 업무처리가 꼼꼼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남해를 지키는 3함대사령관 시절 크고 작은 해상 사고를 접한 경험이 있다.

해상 작전에도 잔뼈가 굵어 세월호 침몰 사고 이후 재난관리 컨트롤타워를 이끌 적임자로 낙점됐다.

모든 일을 철저히 계획하고 계획에 따라 실행하는 인물로, '돌다리도 두드리고 건너는' 성격으로 알려졌다.

상·하 동료의 신망이 두터운 덕장(德將) 스타일로 전해졌다. 부인 임순숙씨와 1녀가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