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한국도요타자동차와 국내 자동차 휠 전문 제조업체 핸즈코퍼레이션은 지난 22일 도요타 용산 전시장에서 토요타 86 원메이크 레이스 후원을 내용으로 하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파트너쉽’ 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쉽에 따라 한국도요타자동차는 내년 3월부터 11월 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에서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도요타86 원 메이크 레이스’ 의 진행을 지원하고 도요타 86전시 등 홍보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는 전문적인 레이싱 대회와는 차별화하여,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본인의 차량으로 직접 서킷 주행을 경험하는 트랙데이, 다양한 차종으로 구성된 아마츄어 레이스, 그리고 페스티벌을 단일화하여 1박2일간 모터스포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올해는 3월 1차전을 시작으로 총 6차전으로 진행된다.
한편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에서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도요타86 원 메이크 레이스’ 에는 이미 실제 도요타 86 오너를 중심으로 27대의 토요타 86이 출전 등록을 완료했고,
순정 부품으로 제공됐다.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도요타 사장은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를 통해 도요타를 대표하는 대중 스포츠카 도요타 86이 드라이버와 방문 고객들에게 ‘드라이빙의 즐거움’ 제대로 선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석주 핸즈 코퍼레이션 사장은 "도요타 86의 원메이크 레이스를 포함, 다양한 차종의 변신과 다이나믹한 주행을 통해 참가자 모두에게 모터스포츠의 진정한 즐거움을 전달하고, 모터스포츠의 저변확대에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페스티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