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충청북도 저소득주민 자녀 장학금 수여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4 07: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2014년 충북 고등학생 37명 장학금 혜택 받아 -

아주경제 양만규 기자 =충청북도는 12월 23일 도청 도의회 회의실에서 도내 저소득주민자녀 장학생 37명에게 50만원씩 총 1,850만원의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수여했다. 

대상은 도내 거주하는 저소득 주민자녀로서 학업성적이 상위 30%이내의 우수한 고등학생이다.

학교장이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추천하고, 시군이 소득과 적격 여부를 확인하면 충청북도 사회복지위원회가 심의를 거쳐 장학생을 최종 선정했다.

충청북도는 저소득 가정 자녀의 학업의욕을 고취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충청북도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에 따라 사회복지기금을 조성하여 매년 발생하는 이자 범위 내에서 저소득주민자녀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충북도는 장학생이 보다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올해 시행규칙을 개정하여 장학금 지급액을 1인당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인상했다.

충북도 관계자는 직접 격려하고 장학증서를 수여하여 장학생의 자긍심 고취와 앞으로의 각오를 다질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힘든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여러분이 자랑스럽고 대견하다. 청소년 여러분의 가슴에 담은 희망은 현실을 극복하고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는 힘이 있다”고 격려하면서 “신수도권 시대의 중심, 영충호시대의 리더 충북의 미래를 이끌어 나가는 주인공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북도는 2001년부터 저소득자녀 장학기금 11억5,200만원을 조성하여 매년 이자수입액으로 현재까지 2,382명에게 4억4,400만원을 지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