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지난 1월 31일(이하 한국시간) 호주 시드니 스타디움에서 열린 호주 대표팀과의 '2015 AFC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연장 20분 혈투 끝에 1-2로 패했다. 이날 한국 축구 대표팀의 수비수 차두리는 국가대표로서 마지막 경기에 나서 그라운드를 날아다녔다. 슈틸리케 감독은 차두리를 오른쪽 측면수비수로 선발, 풀타임 뛰게 했으며 "차두리와 같은 베테랑이 볼을 잡을 때면 코치진 전체가 벤치에 조용히 앉아있어도 된다"며 무한 신뢰를 드러냈다. 차두리는 경기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플레이를 선보였으며 체력이 바닥날 법한 연장 후반에도 거침없이 상대를 위협하는 오버래핑을 이어가며 '차미네이터' 면모를 과시했다. 특히 차두리의 은퇴와 관련해 누리꾼들이 '차두리 고마워'를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려놓으며 그에 대한 고맙고 아쉬운 마음을 표현했다.
▶양주시내 마트서 가스 폭발
1일 오후 5시 15분경 경기도 양주시 만송동의 한 중형마트에서 폭발음과 함께 화재가 발생했다. 불은 지상 2층 전체면적 244㎡ 규모의 마트 건물을 태운 뒤 1시간 30여 분 만에 꺼졌다. 소방 당국에 따르면 건물주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사람의 부인인 김 씨가 계약 취소를 요구하며 사무실 문을 잠근 채 말다툼을 벌이다 몸에 시너를 뿌리고 불을 붙여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목격자들은 "한 여성이 몸에 신나를 뿌린 뒤 가게에 들어간 뒤 불이 났다"며 "불이 난 뒤 '펑'하는 폭발음이 크게 들렸다"고 전했다.
▶IS 일본인 인질 참수 주장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이슬람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두 번째 일본인 인질 고토 겐지(47)씨를 참수했다고 주장하는 동영상을 공개한 데 대해 "비도덕적이고 비열하기 그지없는 테러행위에 강한 분노를 느낀다"며 "테러리스트들을 절대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베 총리는 1일(현지시간) 총리 관저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고 IS 대응에 "국제사회와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본은 절대 테러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며 "(IS에 의해 발생한 난민들을 지원하는) 식료품, 의료지원 등 인도적 지원을 더욱 확충해 나갈 것이며, 테러와 싸우는 국제사회에서 일본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
1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지난해 12월 도쿄 만남에 이어 한 달 만에 다시 만난 사랑이와 삼둥이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만세는 추사랑을 보자마자 손을 덥석 잡으며 반가움을 표현했고, 집 구석에 숨어 '밀회'를 나누기도 했으며, 자동차를 타며 백허그도 잊지 않았다. 특히 사랑은 아빠 추성훈이 "이번에도 뽀뽀할 거냐"고 묻자 "응"이라고 답했다. "누구랑 할 거야"라는 질문에 "만세"라고 답해 추성훈의 질투를 유발했다.
▶휘트니 휴스턴 딸
미국 팝스타 故 휘트니 휴스턴의 딸 휴스턴 브라운(21)이 욕조에서 의식불명 상태로 발견됐다. 1일 미국의 주요 매체에 따르면 휴스턴 브라운은 남편인 닉 고든과 다른 친구 한 명에 의해 자택 욕조에서 실신 상태로 발견됐다. 이는 3년 전 휘트니 휴스턴이 숨졌을 때와 유사한 상황이라 더욱 큰 충격을 주고 있다. 발견 당시 아무런 반응이 없어 심폐소생술이 행해졌으며, 이후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다행히 휴스턴 브라운은 살아있는 상태였지만, 이후의 건강 상태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동물농장 김상중
1일 방송된 SBS '동물농장' 700회 특집에서 김상중은 백호의 사연을 맡아 내레이션에 나섰다. 김상중은 특유의 중저음의 목소리로 백호의 사연을 소개해 나갔다. 특히 김상중의 목소리와 함께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배경음이 흘러나왔고, 여기에 "그런데 말입니다"라고 말하는 김상중의 재치가 웃음을 더했다.
▶인기가요 정용화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한 가수 정용화가 소감을 전했다. 정용화는 1일 '인기가요' 방송 직후 트위터를 통해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여러분들 덕분에 하루하루가 멋진 날입니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1위 소감을 밝혔다. '어느 멋진 날'로 솔로 데뷔한 정용화는 이날 방송된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했다.
▶최나연 우승
최나연은 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오캘러의 골든오캘러 골프클럽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2015시즌 개막전에서 4언더파 68타를 쳐 합계 16언더파 272타를 기록, 제시카 코르다(미국), 리디아 고(뉴질랜드), 장하나(23·씨카드) 등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값진 우승을 일궜다. 우승 상금은 22만5000 달러(약 2억4000만원)를 획득했다. 최나연은 "기다렸던 우승인 만큼 많이 기쁘다"며 "그동안 마음고생 하며 열심히 준비했던 나 자신에게 격려해주고 싶다. 그 어느 때보다 가슴 벅찬 우승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엠버 허드 조니 뎁
지난 1월 31일(현지시긴) 외신에 따르면 조니 뎁은 엠버 허드와 오는 2월 7일이나 8일 바하마에 있는 개인 소유 섬에서 비밀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외신은 "두 사람은 50여 명의 하객만을 초청할 것이다. 이 중에는 엠버 허드 가족을 비롯, 조니 뎁 전처 바네사 파라디와의 사이에서 얻은 두 자녀도 포함될 것"이라며 "하객들은 결혼축제 기간 동안 고급 요트 등에 머무를 것"이라고 전했다. 조니 뎁과 엠버 허드는 영화 '럼 다이어리'를 통해 인연을 맺은 이후 2012년 교제를 시작해 약혼식을 올리고 공개적으로 애정을 과시해왔다.
▶국산 담배 점유율 하락
국산 담배 점유율이 하락해 40% 안팎 수준까지 떨어졌다. 이는 외국산 담배가 국내에 첫 상륙한지 29년 만이다. 1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A편의점 업체가 지난달(1월 1~29일) 매출 기준으로 담배 제조사별 점유율을 조사한 결과, KT&G는 43.2%에 그쳤다. 이어 필립모리스(24.4%), BAT(23.4%), JTI(9%) 등의 순이었다.
키워드 - 차두리 고마워, 양주시내 마트서 가스 폭발, IS 일본인 인질 참수 주장,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 휘트니 휴스턴 딸, 동물농장 김상중, 인기가요 정용화, 최나연 우승, 엠버 허드 조니 뎁, 국산 담배 점유율 하락 (차두리 고마워, 양주시내 마트서 가스 폭발, IS 일본인 인질 참수 주장,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 휘트니 휴스턴 딸, 동물농장 김상중, 인기가요 정용화, 최나연 우승, 엠버 허드 조니 뎁, 국산 담배 점유율 하락)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