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DRM(디지털콘텐츠관리) 전문업체 파수닷컴이 전공을 살려 문서관리 솔루션을 출시하며 관련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넓힐 방침이다.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26일 더플라자 호텔에서 콘텐트 중심의 지속적인 문서 관리 솔루션 '랩소디(Wrapsody) 2.0' 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소개된 랩소디 2.0은 지난 하반기에 출시한 랩소디 1.0을 사내에서 직접 사용해 충분한 테스트 과정을 거치고, 데모 시연을 통한 다양한 산업분야의 고객 피드백을 적극 수렴, 편의성 및 기능을 향상시켰다.
랩소디 2.0은 ECM(Enterprise Content Management), DMS(Document Management System), GW(Groupware) 등 문서 저장소에 기반한 문서관리 솔루션들과는 달리 유통중인 모든 문서를 관리하는 문서 중심의 관리 솔루션이다. 서버 또는 개인 PC 등 콘텐트가 보관되는 위치에 상관없이 문서 동기화, 버전 관리 등 ECM이 가진 다양한 기능들을 통해 효율적인 관리를 제공한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성숙기에 접어든 ECM 시장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랩소디 2.0을 통해 기존의 문서관리 개념이 아닌 시장이 요구하는 바를 제대로 파악한 문서관리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오는 5월에 글로벌 시장 런칭을 계획하고 있으며, 향후 보안, 협업, 검색 기능 등을 강화하며 본격적으로 국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파수닷컴은 랩소디 2.0 출시 기념으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계약 내용에 따라 랩소디 제품 무상 사용기간 제공, 하드웨어 무상 제공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랩소디 홈페이지(www.wrapsody.com )를 통해 무료체험 후 파수 공식 Facebook에 사용 후기를 올리면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은 이메일(sales5@fasoo.com ) 또는 전화(02-300-9177)를 통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