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핏댄스코치를 이용하려면 자사 IPTV인 tvG 911번 채널로 접속하여 TV 및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을 각각 내려 받고 와이파이 환경에서 스마트폰과 tvG 셋톱간 페어링(pairing)만 설정하면 된다.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운동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LG G워치R 등 웨어러블 워치를 착용하고 하는 것도 가능하다.
U+핏댄스코치는 현재 유명 트레이너의 피트니스 댄스 콘텐츠 및 EBS 번개맨 체조 콘텐츠 등 30여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K-POP, 키즈 등으로 장르 및 콘텐츠를 추가해나갈 계획이다.
원하는 콘텐츠를 누르면 TV속 영상이 나오는데, 스마트폰을 한 손에 든 채 동작을 그대로 따라 하면 된다.
특히 앱 신규 가입 시 스마트폰에 키와 몸무게, 나이, 성별 등 자신의 신체정보를 입력하면 표준 몸무게와 일일 권장 칼로리소모량이 산출된다. 매일 자신의 운동횟수와 칼로리소모량이 누적 기록되기 때문에 비만 정도를 나타내는 신체질량지수(BMI) 등을 보며 자신이 설정한 목표를 향해 스스로 체형관리가 가능하다.
U+핏댄스코치는 현재 유플러스 tvG 고객을 대상으로 오픈기념 무료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으며, LG유플러스는 향후 고객범위 등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신성장사업담당 박치헌 상무는 “이번에 선보인 U+핏댄스코치는 요즘 각광을 받는 홈 피트니스 분야의 대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홈 피트니스 서비스를 지속 발굴 및 사업화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한비만체형학회 상임이사 박민수 박사는 “집에서 별도의 장비를 구입하지 않고 손쉽게 시작할 수 있으며, 최신 IT기술과 흥미로운 댄스 동영상을 결합시켜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U+핏댄스코치야말로 건강과 다이어트를 함께 잡는 최적의 시스템이라고 추천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