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창조허브, 11일부터 릴레이 특강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08 12: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디어아트 및 문화기술, 스타트업 창업 주제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 이벤트홀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를 통해 미디어아트 및 문화기술, 스타트업 창업을 주제로 한 릴레이 특강을 오는 11일부터 2개월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릴레이 특강은 경희대 문화예술경영연구소 박신의 교수가 ‘미디어아트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의 역할’을 주제로 시작한다.

 먼저 미디어아트 및 문화기술 주제 특강은 매주 목·금 총 16회에 걸쳐 진행되며 △산업 동향 및 전망 △증강현실 △사물인터넷 △오픈소스 등의 내용으로, 타 산업과의 연계 가능성을 청중과 함께 타진할 예정이다.  특히  26일에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어벤져스’와 ‘헐크’ 등의 영상 그래픽을 담당했던 미국 ‘ILM’사 소속 이승훈 프로바이저가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들려줄 예정이다.

 

 

 스타트업 창업 특강은 매주 월·화·수 총 18회에 걸쳐 진행되며 △창업 기획 △시장분석법 △비즈니스모델 수립 및 프로젝트 관리 △IT 등 기술기반 창업 노하우 △프레젠테이션 스킬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스타트업 창업 강의에 참여자들에게 향후 1대1 전문가 컨설팅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문화콘텐츠와 첨단기술 기반 융합 콘텐츠 창작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구축한 시설로, 지난 4월 27일 수원시 광교 비즈니스센터 11층에 개소했다.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 홀과 랩까페 사무 공간을 구비, 미디어아트 문화기술 기반 종사자들의 창작 연구 네트워킹 환경을 상시 제공하고 있다.

 강연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onoffmix.com/event/47761,onoffmix.com/event/47765)에서 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다. 프로그램 및 공간 사용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광교 클러스터팀(031-8064-1711~7)으로 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매주 월 화 수요일을 ‘창업교육의 날’로 지정하고 2개월간의 열린 강의를 마련했다”며 “전공 학생과 미디어아티스트는 물론 예비창업자들에게 문화기술 및 미디어아트 기반 창업의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