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22회 경기도 농어민대상에 도전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18 12: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양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양주시는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제22회 경기도 농어민대상’ 선발에 도전할 농업인과 생산자 단체의 신청을 받는다.

농어민대상은 농어업의 기술개발과 고품질화로 농어업 경쟁력 확보와 소득 증대, 수출 진흥 등에 노력하거나 공헌한 농·축·임·어업인과 생산자단체 등을 발굴·시상해 농어업인의 사기진작을 위해 시행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도내에 농어업을 경영하는 사업장이 있고, 농어업에 직접 종사하는 자로서 농어업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거나 기여한 공이 현저한 농어민이나 생산자단체(단, 농협․수협 등 개별법에 의해 설립된 조합 제외)이다.

선발분야는 ▲고품질 쌀 생산 ▲과수 ▲화훼 ▲채소 ▲농업 6차산업화 ▲환경농업․신기술 ▲대가축 ▲중․소가축 ▲수산 ▲임업 ▲여성농어민이며 신청은 추천서, 농어민대상 신청서, 공적조서, 개인이력서 또는 단체소개서, 기타 공적내용 및 증빙자료 등을 구비 농업정책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선정방법은 예비심사(시 심사), 현지조사(도 현지확인), 본심사(경기도 농어업․농어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심의)의 3단계이며, 분야별 선정기준은 생산성 증대, 경쟁력 제고, 유통기능의 활성화, 신기술 보급 여부 등이다.

수상훈격은 경기도지사로 상패를 수여하며 각종 영농 자금의 우선 지원, 영농 교육 강사 위촉, 농어업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내․외 연수기회 등을 제공한다.

수상자 발표는 10월 중에 경기넷 홈페이지(http://www.gg.go.kr) 공고 및 개별통보하며, 시상은 제20회 농업인의 날 행사 시 실시할 예정이다.

농어민대상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해당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나 농업정책과 농정팀(031-8082-6102)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