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어린이과학관에서는 과학쇼, 과학체험부스 등 다양한 과학체험행사와 로봇댄스공연, 페이스 페인팅 등의 문화행사를 선보인다.
또한, 기획전시 ‘별난물건박물관’과 어린이 공연 ‘종이나라의 앨리스’도 개최해 즐거운 축제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과학축전은 정부3.0 부처 간 협업의 일환으로 인천시내 초등, 중등 과학동아리,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와 함께 과학체험부스를 운영하여 풍성한 과학문화축제의 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체험부스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총 10개 프로그램 중 5개 이상 체험한 어린이에게는 기념품도 제공된다.
어린이과학관 관계자는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날 어린이과학관을 찾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으로 과학을 즐기면서 배우며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어린이과학관 상설전시관 입장은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이 되며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예약이 필수이다. 행사 당일 방문객 편의를 위해 과학관 주차장 외 인근학교(예일고)에 임시주차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www.icsmuseum.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2-550-3300)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