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 량첸살인기’ 조정석, 안절부절 멘탈붕괴 연기에 관객들 ‘시선집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31 03: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 뜨거운 입소문으로 꾸준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특종: 량첸살인기’가 잘못된 특종을 터트리며 위기에 몰린 ‘허무혁’ 역을 완벽하게 소화한 조정석의 안절부절 쩔쩔매는 연기로 화제를 모은다.

영화 ‘특종: 량첸살인기’(감독 노덕·제작 우주필름 뱅가드스튜디오·제공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연쇄살인사건에 관한 일생일대의 특종이 사상초유의 실수임을 알게 된 기자 ‘허무혁’. 걷잡을 수 없는 상황 속, 그의 오보대로 실제 사건이 발생하며 일이 점점 커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극 중 허무혁은 우연한 제보로 터트린 대박 특종이 사상초유의 오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위기에 몰린다. 특종이 오보로 밝혀지는 순간 패닉에 빠지며 이를 어떻게든 수습하려 하지만 그의 속도 모른 채 압박하는 인물들과 예측하지 못한 사건들로 인해 일은 점점 더 커져간다. ‘허무혁’ 역을 맡은 조정석은 걷잡을 수 없는 곤란한 상황 속에서 안절부절 쩔쩔매는 연기의 정석을 온몸으로 보여주며 관객들로 하여금 웃음을 터트리게 만든다.

특히 조정석은 같은 불안감, 초조함이라도 조금씩 다른 디테일한 감정 변화로 극에 몰입을 배가시킨다. 뿐만 아니라 조정석 특유의 친근하면서도 인간적인 매력은 ‘허무혁’ 캐릭터의 치명적 실수에도 불구하고 편들어 주고 싶은 페이소스로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조정석의 코믹, 억울한 연기는 정말 최고인 것 같다"(네이버_sppa****), "조정석씨는 능청스럽고 억울한 연기가 정말 어울린다. 진짜 잘 살리는 것 같다"(네이버_dyou****), "인물과 하나가 된 조정석! 계속 이어지는 사건 속에서 어쩔 줄 모르는 조정석의 연기가 압권!"(네이버_sonn****), "조정석 진짜 연기 재미있게 잘한다"(네이버_tim7****), "주인공 캐릭터에 조정석이 딱인 것 같다. 불안한듯 자신 없으면서 안쓰럽고 웃긴 캐릭터!"(다음_ti**), "조정석의 연기가 일품"(다음_김우*), "감정의 변화가 크고, 많았는데 그 모습들을 모두 느낄 수 있었다"(네이버_shin****), "조정석씨의 연기가 정말 인상적이었다. 궁지에 몰리면서 표출된 연기에 저도 같이 궁지에 몰린듯한 기분"(네이버_2qb5****), "조정석의 상황에 따른 표정 연기가 빛났다"(네이버_dbrl****) 등 조정석의 리얼하고 생동감 넘치는 연기에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이렇듯 ‘허무혁’ 역에 완벽 몰입한 조정석의 실감 나는 연기는 ‘특종: 량첸살인기’에 특별한 재미를 더하며 흥행 열기를 한층 고조시키고 있다.

‘연애의 온도’ 노덕 감독이 연출을 맡고 ‘관상’ 한재림 감독이 제작을 맡는 등 충무로 젊은 제작진과 조정석을 비롯 이미숙, 이하나, 김의성, 배성우, 김대명, 태인호 등 실력파 배우들이 뭉친 ‘특종: 량첸살인기’는 특종을 둘러싼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언론과 살인사건이라는 흥미로운 소재가 결합한 신선한 재미의 영화로 거센 흥행 돌풍을 이끌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