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종목베스트5] SKT·LG화학·우리은행·SK하이닉스·코웨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9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 국내 주요 증권사는 이번 주(11월30~12월4일) 추천 종목으로 SK텔레콤·LG화학·우리은행·SK하이닉스·코웨이 등을 꼽았다.

29일 SK텔레콤은 하나금융투자와 대신증권로부터 복수 추천을 받았다. 12월 배당시즌 진입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됐다. 이 회사는 올해 8년 만에 배당금을 기존 9400원에서 1만원으로 상향조정할 예정이다.

또 CJ헬로비전 인수 인가 가능성이 높아, 경쟁 환경상 유리한 구도로 진행될 전망이다. LG화학은 KDB대우증권의 추천을 받았다. LG화학은 전기차 사업의 성장성 확대에 따라 추가 상승 여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LG화학은 향후 생산 설비 증설 계획을 상향 조정하고 있어 기대보다 빠른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 또 지속적인 공급으로 인해 수익성 역시 빠르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은행은 하나금융투자의 추천주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이 회사는 연간 순이익이 1조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가배당수익률도 5%대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SK하이닉스는 대신증권의 추천주다. SK그룹 차원에서 반도체 사업가치 확대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 회사에 주목할 만하다. 또 D램과 낸드플래시 사업을 모두 영위하고 있어 중국 기업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매력적이라는 분석이다.

코웨이는 SK증권의 추천을 받았다. 코웨이는 대주주 지분 매각 우려가 이미 주가에 반영돼 불확실성이 빠르게 해소되고 있다. 온라인·할인점·홈쇼핑 등 신규판매 채널 확대와 렌털폐기손실률 및 해약률 안정화, 해외사업 확장 등도 긍정적 요인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