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 어워드 코리아] 광고필터링 기능 팀버브라우저 생활편의 분야 우수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01 11: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획기적인 서비스와 컨텐츠로 주목 받고 있는 스마트앱 모블리게이션 "팀버브라우저" 가 '스마트 앱 어워드 2015' 에서 생활편의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1일 모블리게이션에 따르면 '스마트앱어워드' 는 한 해 동안 새로 개발되거나 업데이트 된 모바일 앱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2000명의 스마트앱어워드 평가위원단이 6개의 부문 18개 평가 지표를 통해 심사한 결과에 따라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들이 선정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또한 시상식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업체당 평가 위원의 수를 엄격이 제한하고 객관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기 위해 후보 등록과 평가 전 과정이 온라인에서 공개됐다.

"팀버브라우저" 앱은 UI디자인과 기술 우수성으로 인정을 받았으며 타 브라우저에 흩어져 있는 기능들이 압축돼 있다는 점에서 더욱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불법 유해광고와 사이트를 차단하는 기능을 가진 스마트 앱 '팀버브라우저' 는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자극적이고 무분별한 선정적인 광고들이 아동, 청소년들에게까지 노출되고 있는 상황을 개선해 보고자 개발하게 된 앱이다.

다른 브라우저가 갖고 있지 않은 쾌적한 검색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빠른 성장세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브라우저 앱의 지위를 확고히 하고 있다.

모블리게이션 '팀버브라우저' 의 가장 큰 특색은 자극적인 광고나 사이트를 차단시킬 수 있는 기능뿐 아니라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유해광고나 사이트를 차단할 수가 있는 기능이 갖춰져 있다는 점이다.

모블리게이션 측에서 혹시라도 찾지 못한 유해 광고를 사용자가 직접 신고할 수가 있기 때문에 깨끗한 인터넷 환경을 만드는데 있어서 사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가 있다.

특히 모블리게이션 자체적으로 최신 DB를 유지하기 위해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된다는 점을 통해 이용자의 만족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이 밖에도 사용자의 활용도와 편의성을 높인 기능들이 제공되고 있다.

아동과 청소년들이 브라우저 앱을 임의로 삭제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앱 삭제 방지 기능이 갖춰져 있다.

아울러 기존에 개인의 취향대로 꾸밀 수 없었던 일괄적인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벗어나 자신이 좋아하는 색과 이미지로 브라우저를 꾸밀 수 있는 점을 구축해 앱의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모블리게이션 김준모 대표는 "팀버브라우저가 2015 올해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생활 편의 부문 우수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향후 획기적인 기능들과 콘텐츠를 보강하고 사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해 자사의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모블리게이션 '팀버브라우저' 의 행보가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