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12/05/20151205083356630338.jpg)
▲‘행복韓 세상을 만드는 청렴리더’ 서천군 공직자 대상 청렴 교육 장면[사진제공=서천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서천군은 4일 서천군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공직자 25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 마인드 제고로 공직사회 전반에 반부패․청렴 문화를 확산시켜 열심히 일하는 공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클린에듀넷 정헌영 소장을 초청해 “행복韓 세상을 만드는 청렴리더‘라는 주제로 2시간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정헌영 소장은 정직한 사람이 존경받고 성공하는 세상,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기회를 주고 공정하게 평가하는 세상, 사회적 약자를 돌보고 책임지는 세상 등 정직성, 투명성, 책임성 3가지에 대해 우리 생활과 연결시켜 강의를 진행하며 공직자들이 앞장서 청렴리더가 돼 주기를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일상생활에서 당연하게 생각하고 지나쳤던 부패요소는 없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하고, 군민의 윤리적 눈높이에 맞춘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