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메뉴는 겨울 추위에 약해지기 쉬운 체력을 보강해주는 든든한 보양음식과 제철이라 더욱 맛있는 계절별미로 정성껏 차려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고기요리를 한층 다채롭게 구성했으며 통영, 완도 등 산지에서 공수한 신선한 해물요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자연별곡은 이번 겨울 별미 역시 왕의 수라상과 전국 팔도의 음식 이야기를 담아냈다. 올 겨울 대표 메뉴이자 궁중 보양식으로 알려진 떡갈비는 잘게 다진 고기를 떡처럼 치댄 후 굽는 요리로, 노릇노릇한 겉과 달리 베어 물면 입안에 촉촉하게 퍼지는 육즙을 느낄 수 있다. 자연별곡에서는 순 쇠고기만으로 빚어 직화에 구웠으며 원기를 북돋는데 좋은 수삼까지 곁들인 ‘수삼떡갈비’로 제공한다.
또 일반적인 정제소금 대신 미네랄이 풍부한 함초(퉁퉁마디)를 곁들여 구운 함초 삼겹살과 두툼한 살코기와 시큼하게 잘 익은 묵은지로 끓여낸 묵은지 돼지목살찜, ‘삼둥이 만두’로 알려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숯불맛 갈비만두,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버무린 순살 닭강정 등을 맛볼 수 있다.
이외에 겨울철에 빼놓을 수 없는 별미인 시원한 동치미와 따끈한 군고구마는 물론, 추억을 자극하는 옛날과자도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자연별곡은 겨울 시즌메뉴 출시 기념 이벤트 ‘나만의 상차림 뽐내기전’을 진행한다. 자연별곡에 방문해 9절 접시에 겨울 신메뉴 만을 담아 인증샷을 찍은 후 개인 블로그 및 SNS에 올리고, 자연별곡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naturediner) 이벤트 포스팅에 덧글로 인증샷 주소를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2016년 1월17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2명을 추첨해 설거지가 간편하고 다양한 음식을 구분해 담기 좋은 9절 접시와 자연별곡 1인 식사권 2매를 증정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