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출처 = YouTube]
아주경제 김효정 기자 = 3인조 완전체 터보 김정남 김종국 마이키 타이틀곡 '다시' 음원차트 1위 싹쓸이, 3인조 완전체 터보 김정남 김종국 마이키 데뷔 20주년만 컴백 화제, 15년만에 컴백한 3인조 완전체 터보 김정남 김종국 마이키 타이틀곡 다시
15년 만에 3인조 완전체로 컴백한 터보의 새 앨범이 인기가 뜨겁다.
김종국과 김정남, 마이키 3인조로 다시 돌아온 터보는 21일 자정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6집 앨범 ‘다시(AGAIN)’의 수록곡 전 곡의 음원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다시’는 오전 8시 기준으로 네이버뮤직, 엠넷뮤직, 올레뮤직, 지니,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등 7개 음악 사이트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멜론의 경우 4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 다른 타이틀곡 ‘숨바꼭질’을 비롯해 다른 수록곡들도 고르게 주요 음악 사이트 톱10 내에 포진시키는 등 화려한 귀환을 알리고 있다.
앨범에는 모두 17트랙이 수록돼 데뷔 20주년을 맞는 터보의 과거와 현재를 소개한다.
이번 터보의 새 앨범에는 터보와 수많은 히트곡을 함께한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을 비롯해 90년대를 같이 풍미했던 룰라의 이상민과 DJ DOC 이하늘, 지누션의 지누, 브랜뉴 뮤직의 수장 라이머와 래퍼 산이, 래퍼 제시, 박정현, 케이윌과 소야 등이 프로듀서 및 피처링으로 참여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터보 특유의 댄스 퍼포먼스의 강림을 예고한 ‘다시‘와 제 2의 ‘회상‘을 떠올리게 하는 미디엄 템포의 ‘숨바꼭질’을 더블 타이틀곡으로 내세웠다.
한편 '다시' 뮤직비디오에는 터보 멤버들 외에도 차태현과 이광수가 특별 출연해 지원사격에 나서 볼거리를 더했다. 특히 NG컷에 자막을 삽입해 마치 홍콩 영화를 패러디한 구성으로 눈길을 끌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