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기대되는 ‘자동차 부품 株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14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환율 불안정과 수요 둔화로 인해 부진한 실적을 보이고 있는 자동차 주들과는 달리 자동차 부품주는 긍정적인 전망을 보이고 있다.

특히 현대모비스와 만도, 현대위아 등 부품주는 실적 개선세를 이어갈 것이란 전망이 많다. 임은영 삼성증권 연구원은 "4분기 완성차와 부품사의 실적은 양극화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말하며 "중국 중심의 완성차 생산 증가로 부품사의 실적이 상대적으로 돋보일 전망"이라고 판단했다.

이어 김진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4분기 현대차와 기아차의 높은 가동률에 힘입어 모비스와 현대위아의 매출은 시장 전망치를 웃돌 전망"이라며 "원화매출 비중이 높아서 4분기 비우호적인 환율 영향도 덜 받았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원경 키움증권 연구원도 "현대모비스가 완성차의 실적 흐름에서 자유롭지는 못하지만, 업황 부침에 비교적 방어적"이라며 해당 종목 자동차 업종 대형주 중 최선호주로 추천했다.
 

[사진 = '팍스넷 스탁론']


한편, 자동차 부품주를 눈여겨 보고 있는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최저 연 3.0% 저렴한 이자로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이 눈길을 끌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팍스넷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없이 누구나 업계 최저금리 수준인 연 3.0%의 비용으로 투자원금의 400%까지 투자가 가능하다. 또 2년간 고정금리로 연장 수수료 없이 사용 가능한 상품이 출시됐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 및 상담전화(1644-8314)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팍스넷 최초! 2년간 고정금리, 연장 수수료 없는 상품 출시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paxnet.moneta.co.kr/stock/stockLoan/event/stockLoanGuide.jsp?mediaCode=j&orgCode=8&phoneNum=1644-8314

[No.1 증권포털 팍스넷] 11월 14일 핫종목
- 자화전자, 보령제약, 광동제약, LG생활건강, 현대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