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KBS 2TV 드라마 ‘태양의 후예’ 새 OST가 또 다시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현재 태양의 후예 OST들은 국내 주요 음원차트의 1위부터 6위까지 줄세우기를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케이윌은 18일 ‘태양의 후예’ OST ‘말해! 뭐해?’를 발매했다. 이 곡은 현재 오전 9시 기준으로 엠넷,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 몽키3, 벅스 등 7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멜론에서도 4위에 랭크되며 순항을 알렸다.
또한 매드클라운과 김나영의 ‘다시 너를’, 거미의 ‘You Are My Everything’, 다비치의 ‘이 사랑’, 윤미래의 ‘ALWAYS’, 첸과 펀치의 ‘Everytime’ 등을 비롯한 ‘태양의 후예’ OST들은 발표와 동시에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것은 물론 음원 차트에서도 기존 가수들을 제치고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 가운데 케이윌 역시 발표와 즉시 음원차트 정상에 오르며 태양의 후예 강세를 입증했다.
케이윌의 ‘말해! 뭐해?’는 휘파람 테마와 리드미컬한 기타, 피아노 라인이 귀에 쏙쏙 들어오는 밝은 노래로 드라마 ‘태양의 후예’ 첫 방영부터 배경음악으로 삽입돼 눈길을 끌었던 곡이다.
각각 ‘송송커플(송중기-송혜교 커플)’과 ‘구원커플(진구-김지원 커플)’이라는 애칭을 얻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 속 네명의 남녀주인공이 사랑의 줄다리기를 하는 상황에서 본인들도 모르게 커져버린 마음을 얼른 고백하길 바라는 심경을 ‘말해! 뭐해?’라는 재치 있는 가사로 풀어냈다.
‘태양의 후예 OST Part.6 말해? 뭐해!’는 3월 18일 0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YouTube)와 네이버 TV캐스트의 뮤직앤뉴 채널 및 음원사이트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오는 24일에는 ‘태양의 후예 OST Vol.1’이 공식적으로 발매된다.
‘태양의 후예 OST Vol.1’은 지금까지 공개됐던 윤미래의 ‘ALWAYS’, 첸과 펀치의 ‘Everytime’, 다비치의 ‘이 사랑’, 거미의 ‘You Are Everything’, 매드클라운과 김나영의 ‘다시 너를’이 수록되어 있으며, 드라마 속에 삽입되었던 배경음악까지 총 19개의 사운드 트랙으로 구성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