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뚜르 드 디엠지 자전거 퍼레이드 참가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10 13: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기북부청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와 강원도가 공동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며 행자부가 후원하는 ‘2016 뜨루 드 디엠지(Tour de DMZ) 자전거 퍼레이드’ 행사에 참여할 참가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뜨루 드 디엠지(Tour de DMZ)’는 지난 2015년 4월 경기도와 강원도가 맺은 상생협력의 결과물로, 평소 민간인이 출입할 수 없는 금단의 땅인 DMZ 일대를 자전거로 달리며 분단의 아픔과 평화의 중요성을 되새겨볼 수 있는 행사다.

지난해 행사에서는 미군장병, 외국인 등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2,000여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었다.

올해 대회는 28일 오전 9시 30분부터 경기도 연천과 강원도 철원 DMZ 일대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철원 DMZ평화문화광장을 출발, 백마고지역과 신탄리역, 대광리역을 지나 연천 공설운동장에서 회차한 후 다시 DMZ평화문화광장으로 돌아오는 62km 코스를 달릴 수 있다.

또한 5사단과 6사단 군악대 공연, 치어리딩, 인기가수 초청공연, 창작국악공연, 자전거 스탠딩 대회,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중식과 함께 기념품도 제공한다.

참가방법은 오는 18일까지 뚜르 드 디엠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접수하면 된다(선착순 1,800명). 참가비는 일반은 1만5,000원 수송 열차와 버스를 이용할 시에는 3만원이다.

현장에서 자전거 대여도 가능하다. 대여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tourdedmz@spomaxkor.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대여료는 5,000원이다.

윤병집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뚜르 드 디엠지는 경기도와 강원도가 지역 간의 장벽을 허물고 오로지 국민들을 위해 힘을 합치겠다는 협력의 상징.”이라면서, “이번 행사가 계층과 세대, 이념의 장벽을 넘어 소통과 화합으로 가는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tourdedmz.co.kr)를 참고하거나 사무국(070-7727-1752)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