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산단공, '5월 찾아가는 G밸리 채용박람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16 11: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서울디지털단지 입주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고용창출을 위한 캠퍼스 현장 채용마당 '5월 찾아가는 G밸리 채용박람회'가 최근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 1층에서 열렸다.

행사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강남훈, 이하 산단공)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윤동민)가 구로구, 금천구, 서울관악고용복지센터와 공동주최했다. 채용박람회에는 G밸리 강소기업 및 우수기업 50여개사가 참여했다.

참여기업은 SW개발 등 IT업종과 웹디자인, 건축디자인, 광고 등 지식기반산업이 주를 이뤘다. 이 중 정보보안 컨설팅업체 (주)에이쓰리, 컴퓨터 보안 솔루션 개발업체 엘에스웨어(주), 토목엔지니어링업체 일진인터내셔날(주), IT업체 한국소프트웨어아이엔씨(디지털원)을 포함한 15개사는 현장에 부스를 마련해 직접 면접을 실시했다.

또한 중소기업 및 구직자 지원 정부정책 설명 및 이력서컨설팅, 이미지컨설팅, 사진촬영, 직업심리검사, 경품행사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G밸리 우수기업 채용박람회는 구로구와 금천구에 위치한 중소기업과 구직자의 수요를 파악해 맞춤형으로 채용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사다.

산단공단 서울지역본부는 올해 3월25일 첫 번째 채용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 50개 기업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100여명 채용을 성사시켰다. 박람회는 하반기에 2회(7월, 9월 예정) 추가 개최할 예정이며 각 기업에서는 채용 수요에 맞춰 원하는 시기에 참여가 가능하다.

윤동민 산단공 서울지역본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100명 이상의 채용을 성사시킬 것” 이며 “꾸준한 인력매칭사업을 추진하여 산업단지 인력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하는 G밸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