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HIT’ ‘E3 2016’ 삼성전자 불칸 게임존 등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15 15: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14일(현지시각)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E3 2016에서 삼성전자 불칸 게임존을 방문한 게이머들이 HIT를 시연하고 있다.]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넥슨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히트(HIT)’가 ‘E3 2016’ 삼성전자 불칸(Vulkan) 게임존에 파트너게임으로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HIT’는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한 화려한 그래픽과 역동적인 액션, 다양한 실시간 콘텐츠를 갖춘 점을 높게 평가 받아 파트너게임으로 선정됐다. 넥슨과 넷게임즈, 삼성전자 3사는 지난 6주간 각 사의 역량을 극대화한 공동 마케팅 전개를 비롯해 HIT의 불칸 API 적용을 위해 다양한 기술 교류와 협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이를 통해 완성된 ‘HIT’ 글로벌 버전을 E3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한다.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E3 기간 동안 삼성전자 불칸 게임존에 방문하는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불칸 API가 적용된 ‘HIT’를 ‘갤럭시 S7’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삼성전자 제품을 선물한다.

‘HIT’ 글로벌 버전 개발자 인터뷰 영상도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넷게임즈 홍순명 해외 총괄 실장은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불칸 API를 ‘HIT’에 적용하고 그래픽 부분에서 한층 더 깊이 있는 퍼포먼스 구현과 배터리 효율을 높였다”고 평하고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HIT’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강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전했다.

한편, 넥슨은 오는 7월 초 북미, 유럽 대만을 비롯해 전 세계 140개 국가(중국, 일본 제외)에 ‘HIT’ 글로벌 버전을 론칭할 예정이다. 불칸 API가 적용된 ‘HIT’ 글로벌 버전은 총 10개 언어(영어, 중국어(간체, 번체), 독일어, 태국어, 프랑스어, 터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를 지원한다.

‘HIT’는 2015년 11월 18일 정식 출시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 및 애플 국내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에 오르며 하반기 최고 히트작임을 입증했다. 또한 지난 4월 11일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건을 달성하며 2016년에도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HIT’ 글로벌 론칭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HIT’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 (https://hitmobile.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