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는 올해 초, 전국 센터 최초로 드론 촬영을 상설교육으로 편성하였고 교육 신청인원이 200명에 이르러 그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대상을 일반·주부·시니어로 나누어 대상별 맞춤 강의를 실시하고, 미디어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미디어스쿨을 진행하는 등 생애주기별 미디어교육을 성공적으로 운용했다.
하반기에는 강좌의 다양성과 필요성, 수요 등을 고려하여 제작 실전 과정을 추가한다. 9월부터 시작되는 실전 과정은 1인 방송·오디오북·다큐멘터리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으로, 결과 작품은 시청자참여프로그램과 각종 공모전에 활용할 예정이다.
7월에 진행되는 ‘입문 미디어읽기’ 교육은 급변하는 미디어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설된 강의이며, 미디어 리터러시를 알고 싶은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7월 6일(수)부터 2주간 수,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한다.
‘영상스킬업 - 프리미어’ 교육은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프리미어를 사용하여 고급 수준의 편집 실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하는 강의이다. 교육은 7월 12일(화)부터 시작하며, 수업시간은 직장인과 학생을 고려해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로 편성했다.
‘입문 미디어읽기’ 등 3개 교육의 모집은 6월 26일(일)까지이며, 모든 교육 과정은 무료이다. 수강신청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공식블로그에서 가능하다.
교육 신청 및 내용,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공식블로그 (http://blog.naver.com/incheoncomc)를 참조하거나 담당자(032-722-7914)에게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