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리쿠아케어]
산티아고앤(대표 윤진수)은 덴마크의 기능성 풋웨어(foot-wear) 전문기업 프로바디사의 프리미엄 인솔 브랜드 리쿠아케어를 국내에 독점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리쿠아케어는 고무, 라텍스, 고어텍스 등 고형 소재로 만들어지는 기존 인솔과는 달리, 액상 소재를 활용해 만든 유체공학 인솔이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특수 섬유 원단의 커버 내부에 첨단 유체 신소재 리쿠아젤(liqua-gel)을 채운 후 RF웰딩(고주파용접) 기법으로 밀봉하는 등 제품 설계에서 생산에 이르는 전 제조공정에 유럽의 첨단 유체공학 기술이 적용됐다.
물이 찰랑대는 결 고운 모래사장이나 물기 촉촉한 황톳길을 맨발로 걸을 때와 같은 ‘풋테라피’ 효과를 제공해, 걸을수록 오히려 피로를 감소시켜주는 것이 리쿠아케어의 특징이다.
등산, 트래킹 등 평소 활기찬 걷기를 즐기는 사람과 급격한 체중 증가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이 불편한 사람, 그리고 교사, 스튜어디스, 판매원, 배달원 등 직업상 장시간 걷거나 서서 일해야 하는 사람에게 특히 유용하다.
리쿠아케어는 운동화는 물론 구두에도 착용이 가능하다. 샌들이나 슬리퍼 등 앞뒤 트임이 있는 신발의 경우에도 제품에 동봉된 벨크로(찍찍이)를 이용해 신발 바닥에 고정해 착용할 수 있다. 오염 시 손세탁은 물론 세탁기를 이용한 기계식 세탁도 가능하다.
주요 백화점 및 면세점 등과 입점 절차를 진행 중이며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리쿠아케어를 만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