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미래의 기술들을 직접 만나고 체험할 수 있는 ‘드론・VR・3D 체험 이벤트’가 오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 동안 하이원리조트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이날 이벤트는 드론(무인항공기), VR(가상현실)기기, 3D 프린터 등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장비를 활용해 체험하는 행사로 강원랜드 잔디광장에 마련된 별도의 부스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에게 VR 카드보드와 3D 프린터 조형물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드론 이·착륙과 장애물 피하기, 카드보드(골판지)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VR 만들기, 3D 프린터를 이용한 조형물을 만드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드론・VR・3D 체험 이벤트 참가는 하이원리조트를 방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선착순 접수 후 참여가 가능하다.
하이원리조트 관계자는“연휴 기간 동안 가족 단위 고객들을 대상으로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며,“연휴 기간 동안 가족들과 여행도 즐기고, 첨단기술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개천절 연휴인 오는 1일과 2일 저녁 8시 50분 강원랜드 잔디광장에서는 하이원의 자랑인 불꽃쇼가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으로 본격적인 불꽃쇼가 시작되기 전에 PID팀의 레이저와 LED를 활용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