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룡도는 신기 중 최상위 단계로 성화경, 타구봉, 의천검 등에 비해 월등한 능력치를 지녔으며, 연단을 통해 2단계 이상으로 강화하면 캐릭터 외형에 도룡도가 추가된다. 특히 공격 시 3퍼센트 확률로 상대를 기절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PVP(이용자 간 대결)나 사냥에서 매우 유리하다.
도룡도는 도룡도 조각인 도룡령을 모아서 제작할 수 있다. 도룡령은 매일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활약도’ 상자를 열거나 ‘고급 돌림판’에서 얻을 수 있다. 고급 돌림판은 4시간 마다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금전을 소비한다.
이와 함께 출시 구글플레이와 카카오게임에서 인기 1위에 오르며 흥행에 본격적인 시동을 건 ‘의천도룡기 for Kakao’는 지속적인 이용자 확대로 다섯 번째 서버 항룡십팔장을 추가했다. 항룡십팔장은 김용 무협 소설 사조삼부곡에 등장하는 대표적인 무공 이름이다.
한편 4:33은 올해 1월 출시해 좋은 흥행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삼국블레이드’에 이어 2월에는 무협 대작 MMORPG ‘의천도룡기’를 출시했다. 연내에는 ‘스페셜포스 for Kakao’, ‘다섯왕국이야기’, ‘활2’, 우주 전략 게임 ‘인터플래닛’, 슈퍼맨과 배트맨 등 DC코믹스 IP를 활용한 ‘DC프로젝트(가칭)’ 등 기대작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