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을 미래 세대를 위한 국가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향후 새만금 사업을 통해 추구하는 최우선 가치에 대해 이렇게 답했다.
그는 "이를 위해 글로벌 경제협력단지 조성, 미래 신산업 육성, 대규모 관광레저단지 조성 등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며 "또 지속가능한 개발이 될 수 있도록 수질개선, 생태습지 조성 등 환경 관리에도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 청장은 공직자로 보내온 지난 30여년에 대해 반추하며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판단의 기준으로 삼은 것은 '어떤 것이 공익과 국익에 맞는지'였다"며 "그런 의미에서 새만금 사업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국가적으로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국가 발전을 견인할 새만금 사업의 성공 기반을 다지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한 청장, 정부 부처 및 자자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주어진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청장으로 남고 싶은 것이 개인적인 소망"이라며 인터뷰를 마쳤다.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 프로필
△1960년 전북 남원생 △서울대학교 법학과(학사·석사·박사) 졸업 △일본 동북대학교 법학과(석사) 졸업 △2009~2011년 농림수산식품부 원양협력관 △2012년 국무총리실 총무비서관 △2014년 국무조정실 정부업무평가실장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