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쿠팡에 따르면 지난달 말 선보인 ‘쿠팡 e-기프트카드’에 대한 고객 반응이 매우 뜨겁다. 쿠팡 자체조사 결과 현재까지 기프트카드 구매고객의 98%가 상품의 '편의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것으.
특히 선물을 보내는 사람의 경우 어떤 선물을 해야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고,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쉽고, 편하고, 빠르게 선물할 수 있다는 것을 기프트카드의 장점으로 꼽았다. 또 받는 사람의 경우에도 원하는 때에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실속 있는 선물'이 됐다고 평가했다.
‘쿠팡e-기프트카드’는 쿠팡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쿠팡캐시'를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편리하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온라인상품권으로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손쉽게 구매 가능하고 별도의 등록 과정 없이 즉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쿠팡 e-기프트카드’는 쿠팡 PC웹,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로켓페이 계좌이체로 구매하면 2% 쿠팡캐시 적립을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정보람 쿠팡 핀테크 비지니스&시스템 시니어디렉터는 “다양한 상품과 편리한 구매 경험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전하기 위해 쿠팡 e-기프트카드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부담없이 간편하게 주고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성 있는 디자인과 메시지 작성 기능도 갖추고 있어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호응과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