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가 온라인 종합 쇼핑몰 롯데닷컴과 온라인 비즈니스 활성화를 통해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 창출을 이루는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일 롯데닷컴 서울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롯데닷컴 영업1부문장 오정훈 상무, 금강제화 영업 본부장 이화진상무를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 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artnership)’이란 상품 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파트너십을 뜻한다.
이 밖에도 롯데닷컴은 금강제화가 보유한 다양한 브랜드의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시즌 대형 프로모션을 마련, 쇼핑몰 내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해 금강제화에 최적화된 마케팅 프로그램을 적용할 계획이다. 금강제화는 롯데닷컴을 위한 단독 브랜드운영, 브랜드별 단독상품, 특가 행사 등을 제공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롯데닷컴과 협력하여 매출 증진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시도와 캠페인 전개, 차별적 배송서비스 지원까지 종합적 판매지원체계를 구축하여 고객들이 보다 더 편리하고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진행 할 계획이다”며 “양사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각각 보유한 장점이 뚜렷한 만큼 향후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