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한국 축구 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은 파울루 벤투(포르투갈) 감독의 데뷔전이 7일 저녁 열린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A대표팀은 이날 오후 8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코스타리카와 평가전을 치른다.
특히 이날 경기는 지난달 17일 선임된 벤투 감독이 한국 팬들에게 첫 선을 보이는 자리다.
벤투 감독은 평가전을 앞두고 지난 러시아 월드컵에 뛰었던 선수를 주로 선발했다. 아시안게임에서 활약한 젊은 선수도 발탁했다.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딴 공격수 손흥민(토트넘), 황의조(감바 오사카)를 비롯해 황희찬(함부르크), 이승우(엘라스 베로나), 김민재(전북)를 선발했다.
또 아시안게임 대표로 활약한 황인범(아산)과 김문환(부산)도 뽑았다.
월드컵 출전 선수로는 은퇴를 고려하고 있는 기성용(뉴캐슬)과 함께 김영권(광저우 헝다), 이용(전북), 이재성(홀슈타인킬), 장현수(FC도쿄), 정우영(알사드), 문선민(인천) 등을 발탁했다.
코스타리카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32위로 북중미 강호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8강까지 진출했고, 북중미 골드컵에서 3차례 우승과 1차례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이날 평가전은 SBS가 오후 7시 50분부터 단독 중계한다. SBS와 SBS홈페이지 온에어, SBS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A매치 소집 명단(24명)
▶GK(3명)=김승규(빗셀고베) 김진현(세레소오사카) 송범금(전북)
▶DF(8명)=김민재 이 용(이상 전북) 윤석영(서울) 홍 철(상주) 윤영선(성남) 김문환(부산) 김영권(광저우 헝다) 정승현(가시마앤틀러스),
▶MF(7명)=주세종 황인범(이상 아산) 기성용(뉴캐슬) 장현수(FC도쿄) 정우영(알사드) 이재성(홀슈타인킬) 남태희(알두하일)
▶FW(6명)=문선민(인천)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잘츠부르크)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황의조(감바오사카) 이승우(헬라스베로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