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가 스테디셀러 무선청소기 '에르고라피도' 2019년형 신제품을 TV 홈쇼핑을 통해 단독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30일 오후 9시 40분 CJ오쇼핑을 통해 선보이는 '에르고라피도(ZB3324B) 퍼펙트케어'는 에르고라피도의 최신 버전으로, 기존 제품에서 미세먼지 여과기능이 업그레이드됐다.
큰 먼지와 작은 먼지를 분리하는 필터와 작은 먼지 여과 필터, 고성능 알레르기 필터, 배기 필터 등 촘촘한 4단계 미세먼지 여과 시스템으로 미세먼지를 99.99%까지 걸러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고성능 알레르기 필터의 경우 PM 1.5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거를 수 있으며, 마지막 배기필터에서 깨끗한 공기만을 배출해 미세먼지가 심한 겨울철에도 쾌적한 실내청소가 가능하다.
한번 충전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도 장점이다. 신제품은 18V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 일반모드에서 최대 48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보다 강력한 청소를 원할 경우 파워모드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일렉트로룩스만의 침구 먼지 제거 전용 노즐인 '베드 프로 노즐'을 사용해 겨울철 관리가 힘든 침구류 청소도 손 쉽게 할 수 있다. 노즐에 설치된 UV램프는 278㎚ 파장의 자외선을 이용해 침구 표면을 소독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일렉트로룩스는 영국 왕실에서 창설한 ‘영국 알레르기협회(BAF)'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그밖에 엉킨 머리카락을 잘라주는 '브러시롤 클린' 기능, 핸디 청소기로도 사용 가능한 '투인원 멀티 코드리스' 기능과 벽에 기댈 필요 없이 세워둘 수 있는 '셀프 스탠딩' 기능, 손목 부담을 줄이는 하중심 설계와 180도 핸들링 등으로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일렉트로룩스 관계자는 "에르고라피도 시리즈는 지난 11년간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청소기"라며 "신제품은 미세먼지 여과 기능을 한층 더 높여 겨울철 미세먼지에 실내 청소를 고민하던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