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송종욱 행장 "과감한 혁신 도전정신으로 더 높게 비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2019-01-02 11: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광주은행 송종욱 행장이 2일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사진=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 송종욱 행장은 2일 광주은행 본점 3층 대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과감한 혁신과 새로운 도전정신으로 더 높이 비상하자고 강조했다.

임직원 500여명이 함께 한 이 자리에서 송 행장은 “지난해 사상 최대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하고 광주·전남의 대표은행으로서 위상을 확고하게 다진 것은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한 임직원과 한결같은 성원을 보내준 지역민, 고객 덕분이어서 감사한다”고 밝혔다.

송 행장은 특히 올해를 New Bank 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모든 은행 업무를 디지털화해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서비스하고, 고객이 쉽고 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핀테크 혁신을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광주은행이 50년을 뛰어넘어 100년 은행으로 나아가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광주·전남 지역 영업기반 고도화 △수도권지역 특화영업 추진△디지털 영업 강화라는 3대 영업전략을 기반으로 내실 있는 질적성장을 이루자고 강조했다.

송행장은 실천방향으로는 △미래성장 기반구축 △경영효율성 제고 △철저한 리스크 관리 △지역과 상생을 제시했다.

광주은행은 올 한해 지역금융의 선순환 역할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