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2019 아시안컵 축구 일정...한국 첫 상대는 필리핀 7일 첫 경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9-01-06 1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59년 만에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정상 탈환에 도전하는 한국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지난 23일 결전지인 아랍에미리트(UAE)로 출국하기에 앞서 인천공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2019 아시안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이 6일 아랍에미리트(UAE)와 바레인의 개막전으로 막을 올렸다.

6일 오전 1시 개최국 UAE 아부다비의 자예드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개막전은 UAE와 바레인의 1-1 무승부로 마쳤다.

한국은 중국, 키르기스스탄, 필리핀과 함께 C조에 편성돼 있다. 한국의 첫 경기는 7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에 UAE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필리핀과 조별리그 C조 1차전을 펼친다.

역대 아시안컵에서 1956년 1회 대회와 1960년 2회 대회 연속 우승 이후 챔피언 트로피를 들어 올리지 못했다.

직전 대회인 2015년 호주 대회에서는 결승에 올랐지만 연장 승부 끝에 호주에 밀려 은메달에 만족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황의조(감바 오사카),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정우영(알사드), 기성용(뉴캐슬), 김영권(광저우), 김민재(전북) 등이 출전한다. 손흥민(토트넘)은 소속팀 일정으로 조별리그 3차전부터 합류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